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.4 인터넷 마케팅 A. 시작하는 방법

business

by Initiate 2021. 1. 19. 21:28

본문

인터넷 마케팅은 어떻게 시작하는 건가?
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 막막하다.

앞서 아래의 내용은 '자영업의 모든것'이라는 카페에서 읽고 본 것을 내가 다시 노트하고 소화시키기 위해 정리한 것임을 밝힌다.

cafe.naver.com/jamo2017

 

 

내 가게/아이템에 대한 마케팅 전략은 내가 세워야 한다. 

광고대행사에 맡기면 뻔한 광고만 들어온다.

그리고 나만큼 내 상품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깊이 고민하고 팔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생각한다.

이 과정을 하다보면 내가 하는 일적으로도 한뼘 자랄 수 있을거 같다.
고객의 브랜딩을 하고 전략을 짜줄때 실질적인 도움을 더 잘 줄 수 있게 되겠지. 

 

  인터넷 마케팅을 시작하는 방법  

1. 인터넷 마케팅을 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!

  • A. 채널/키워드/광고생태계
  • B. 플랫폼의 이해 (따로 포스팅함 - shape.tistory.com/16 )

 

2. 경쟁에서 벗어나기 위해 꼭 지켜야 할 두가지 원칙! (따로 포스팅함 shape.tistory.com/14 )

  • A. 가성비
  • B. 파이프라인

3.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순서

  • A. 상품분석 (경쟁력 필수)
  • B. 소비자분석 (정보탐색/구매결정의 경로)
  • C. 구매경로 파악 (채널 / 키워드)
  • D. 우선순위 세우기  l  랜딩페이지 설정  l  구매전환률을 높이는 장치 셋팅  l   2의 조건에 따른 노출 채널 선정 & 실행

4. 궁극의 마케팅 – 컨텐츠 마케팅!

  • A. 나만의 플랫폼을 만들기!

나만이 제공할 수 있는 내용을 모아놓은 플랫폼을 만들어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 다른 이들과의 경쟁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다.

나의 경우로 생각해보면, 디자인/인테리어 관련한 내용을 제공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조금씩 해보면서

구독자를 늘려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.

 


* ACTION PLAN

1. 상호: xxx

2. 상품: 인테리어 생활 용품

3. 소비자: 생활에 유용하되 디자인적으로도 괜찮은 제품을 찾고자 하는 실용적이지만 미적인 감각을 중시하는 사람들

4. 중요채널: 디자인 관련 웹사이트(실용적 정보, 심미적 영감 제공하는 곳들), 인스타그램

5. 브랜드키워드: 인테리어, 디자인, 리빙, 데코 등등... tbc

6. 검색 키워드: 인테리어, 디자인, 리빙, 데코 등등... tbc

7. 경쟁사: 존루이스, 펌리빙, 컨테이너리빙 등등... tbc (따로 포스팅 예정)

8. 벤치마킹 대상: 존루이스, 펌리빙, 컨테이너리빙 등등... tbc (따로 포스팅 예정)

9. 단기작업: 경쟁력있는 상품구성, 컨텐츠 시작할 블로그/웹사이트 시작

10. 장기작업: 브랜드화

 

이 액션플랜은 계속해서 업데이트하며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.

관련글 더보기